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리바트 기업 분석

반응형
  • 기업개요

 

 현대리바트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가구 업체로 199962일 설립이 되었으며 20051122일 코스닥 시장에 처음 상장 했으며 현재 인테리어 가구 업계 2위로써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업계 1위인 한샘을 따라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 사업분야

1. B2B 부문 38.2%

2. B2C 부문 24.8%

3. 빌트인가구 22.4%

4. 자재유통 8.2%

5. 사무용가구 6.4%

 
다른 인테리업 사업분야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나 B2B 매출이 있다는 것이
다른 경쟁인테리어 업체와 다른 점 이며 강점 이라고 할 수 있다.
 
 
  • 매출

최근 영업이익이 줄었으나 이는 스마트워크센터를 설립하는데 드는

비용이 많이 들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이는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라고 보여진다.

 

 

현대리바트는 스마트워크센터(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생산의 속도를 높이고 불량률을 줄여 주어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빠르게 제품이 전달되게하여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22년 1월 28일 주가
 
 

2021721,400원 고점 대비 2022128

대략 40% 하락한 13,100원에 거래되었다.

 

최근 지속적으로 금리인상을 예고함에 따라 

주식시장 및 주택시장이 얼어 붙음에 따라 전체적인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HDC 현대산업개발의 사고로  건설주가 크게 타격을 받았다.

거기에 현대엔지니어링 상장으로 인한 건설주의 수급 분산이

예상됨에 따라 건설주가 더욱 흔들렸다.

 

그러나

2022128일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취소로 인해

일제히 건설주가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반응형